-
[중년 건강] 안면 비대칭 조심하세요! 🤔생활정보 2023. 8. 18. 00:31
셀카를 찍다가, 미소 지은 내 입술과 입꼬리 모습이 비대칭임을 발견했던 경험이 있을 거예요.
사람의 얼굴은 조금씩 비대칭을 이루고 있죠. 그런데 그 정도의 차이가 심한 경우 외형적인 고민으로 스트레스는 물론 통증까지 발생할 수 있답니다.
특히 현대인에게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안면 비대칭은 얼굴 중심선을 기준으로 좌우가 비대칭으로 어긋나 있는 것으로 눈, 눈썹, 코, 입술, 입꼬리, 턱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그냥 방치하면 큰일 날 수도 있는 ‘안면 비대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사람의 얼굴은 완벽히 대칭일 수 없어요. 하지만 안면 비대칭을 방치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답니다. 또한 호감형 이미지의 특징 중 하나가 좌우 균형이 잡힌 얼굴이라고 할 정도로 얼굴 대칭이 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해요.
안면 비대칭이 심한 경우 첫인상이 부정적으로 변할 뿐만 아니라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안면 비대칭이 발생하는 이유는 선천적으로 양쪽 뼈나 근육 발달의 차이가 있는 경우, 뼈 크기 차이, 휘어짐의 정도가 있어요.
후천적으로는 외상, 사고, 잘못된 습관이나 안 좋은 자세로 인해 비대칭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인체는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체형의 한 부분이 틀어지고 그 부분을 지탱하기 위해 몸이 적응하면서 전체적으로 뒤틀리게 되는데 이 때문에 얼굴에도 비대칭이 오면서 안면 비대칭이 발생하게 됩니다.
안면 비대칭은 사소한 생활 습관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주된 원인은 어느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이나 한쪽 방향으로만 틀어 자는 습관, 다리 꼬는 습관 등이 있습니다.
자연스레 그쪽 방향의 근육만 쓰게 돼 더 발달하면서 불균형을 불러오는 것인데, 이런 비대칭을 교정해주지 않는다면 턱관절까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면 비대칭 치료는 크게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방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윤곽수술과 양악수술을 비롯한 수술적 방법은 시행하면 되돌릴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수술적 방법은 뼈의 크기를 바꿀 수는 없지만, 턱과 광대, 이마뼈를 포함한 두개골 배열과 얼굴 근육, 지방, 피부의 위치를 바로잡는 방향으로 진행 됩니다.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도수치료와 추나요법을 병행하여 안면 비대칭은 물론 틀어진 체형을 교정하여 재발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어요.
단순히 안면 비대칭만 개선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하게 될 경우 연쇄 작용으로 인해 쉽게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치료는 병행하는 것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또 비대칭 부위와 시술 전 모양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파악 후 진행해야 합니다.
교정을 필요로 하는 안면 비대칭의 경우, 아래와 같은 자가진단을 통해 1차적으로 알 수 있어요.
1. 전체적으로 얼굴 중심선이 맞지 않는다.
2. 웃을 때 코와 입이 한쪽으로 돌아간다.
3. 시간이 갈수록 얼굴 비대칭이 심해진다.
4. 눈, 코, 입모양 등이 삐뚤어져 있다.
5. 앞니 위아래의 중심선이 맞지 않아 교합되지 않는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몸의 대칭에 미세한 차이를 보이기 마련이며, 본인이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하지 않다면 별다른 교정을 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비대칭이 심한 정도가 아니라면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오히려 건강한 생활에 더 효과적인 방법이랍니다.
브라보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브라보 앱에서 더 많은 좋은 글과 생활 정보를 확인하고, 이야기들을 나눠 보세요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ravo.android.bravo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년 건강] 대머리는 정말 정력이 좋을까? 👨🏻🦲, 9월 10일 (0) 2023.09.10 [노후 재테크] 5060을 위한 주식투자 - 주식시장 기초 📈 (0) 2023.08.24 [오늘 정보] 대한민국의 영광을 되찾은날, 광복절 (光復節) 🇰🇷 (1) 2023.08.15 [건강 정보] 자연에서 사랑을 속삭이는 그린데이 🍀 (2) 2023.08.14 [생활 정보] 이제는 더위도 사력을 다한 말복 🐓 (0) 2023.08.10